Loading

로고플랜

  • 퀵메뉴 이름 미입력
  • 퀵메뉴 이름 미입력
  • 퀵메뉴 이름 미입력
  • 퀵메뉴 이름 미입력
LOGO

LOGO

01





LOGOPLAN
엠블럼


엠블럼의 원래 정의는

'어떤 단체나 대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도형' 입니다.

그러나 로고 디자인 측면에서 흔히 쓰이는 의미라면, 특정 도형 (대부분 원형) 디자인 내에 브랜드를 아이덴티티를 확인할 수 있는 텍스트 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텍스트 로고와 심볼마크가 적절히 믹스되어있다는 점에서 시그니처와 비슷하나, 보다 더 한눈에 심볼과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그니처 로고보다 주목도가 높습니다.







02




LOGOPLAN
텍스트 로고


텍스트에 변형을 적용하여, 브랜드만의 형태로서 새롭게 제작한 로고가 바로 텍스트 로고입니다.

텍스트 로고의 장점은 브랜드 네임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로고만 보아도 어떤 브랜드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별한 심볼이 없어도, 디자인된 텍스트 자체가 심볼의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03




LOGOPLAN
심볼 마크


심볼마크란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핵심적인 상징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형태의 로고입니다.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특정 모양을 통해 고객들의 시선을 시각적으로 쉽게 끌 수 있습니다.
텍스트없이 이미지만으로 어필해야하기 때문에 브랜드 네임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04




LOGOPLAN
시그니쳐


텍스트 로고와 심볼마크가 만나 서로의 단점을 적절히 보완한, 대중적인 로고 형태이며 많은 로고가 이런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 시각적으로 시선을 끌면서 동시에 브랜드 네임도 명확히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로와 세로로 위치를 변경하여 쓸 수 있고 심볼과 텍스트를 따로 사용하여 실용성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