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엠블럼의 원래 정의는
'어떤 단체나 대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도형' 입니다.
그러나 로고 디자인 측면에서 흔히 쓰이는 의미라면, 특정 도형 (대부분 원형) 디자인 내에 브랜드를 아이덴티티를 확인할 수 있는 텍스트 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텍스트 로고와 심볼마크가 적절히 믹스되어있다는 점에서 시그니처와 비슷하나, 보다 더 한눈에 심볼과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그니처 로고보다 주목도가 높습니다.
텍스트에 변형을 적용하여, 브랜드만의 형태로서 새롭게 제작한 로고가 바로 텍스트 로고입니다.
텍스트 로고의 장점은 브랜드 네임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로고만 보아도 어떤 브랜드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별한 심볼이 없어도, 디자인된 텍스트 자체가 심볼의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심볼마크란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핵심적인 상징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형태의 로고입니다.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특정 모양을 통해 고객들의 시선을 시각적으로 쉽게 끌 수 있습니다.
텍스트없이 이미지만으로 어필해야하기 때문에 브랜드 네임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텍스트 로고와 심볼마크가 만나 서로의 단점을 적절히 보완한, 대중적인 로고 형태이며 많은 로고가 이런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 시각적으로 시선을 끌면서 동시에 브랜드 네임도 명확히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로와 세로로 위치를 변경하여 쓸 수 있고 심볼과 텍스트를 따로 사용하여 실용성을 높입니다.
Copyright ⓒ 2014 ㈜세진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 대표전화 : 1566-0983 (내선3) ]